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관련

사회,문화
0 투표
현재 간이과세자로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그런데 오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저희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경우 어떻게 거래해야하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으며, 과세되는 재화 또는 용역 공급시 영수증을 교부하고, 면세되는 재화 또는 용역 공급시 영수증 및 계산서 교부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한다면, 일반과세자의 유형을 적용 받고자 하는 달의 직전 월 마지막 날까지 간이과세포기신고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즉 적용받고자하는 달의 말일까지 간이과세의 포기를 하신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일반과세가 적용됩니다.

다만, 간이과세를 포기한 개인사업자는 그 적용을 받고자 하는 달의 1일부터 3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과세기간까지는 간이과세의 적용을 받지 못하며, 3년이 경과한 후 간이과세적용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간이과세를 적용 받고자 하는 과세기간 개시 10일 전까지 제출)

 

이와 관련하여 더 구체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세미래 콜센타(국번없이 126)나 국세청 홈페이지(http://nts.go.kr)를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창원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126)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제25조(간이과세) 
부가가치세법제30조(간이과세의 포기)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