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이나 지하차도에 진입을 할때에 입구 양측면 또는 패널로 "라이트를 켜시오" 라고 하는 글을 많이

봤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국토해양행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점 깊이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터널에 진입을 할때에 입구 양측면 또는 패널로 라이트를 켜시오 라고 하는 글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터널내외의 조명에 의한 백색현상이라고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것인데요.
기본적으로 터널내에는 낮에도 조명이 켜져 있지만 외부와의 급작스런 조도의 변화에 따라서 시야에 순간적으로 장애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녁에 자동차가 얼굴쪽에 라이트를 켜고 그것을 정면으로 쳐다보셨다면 순간적으로 주변의 사물이 안보이는 상황을 경험해 보셨을겁니다. 이것은 눈의 홍채(조리개)에서 빛의 수신을 조절하는데 순간적으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터널에 진입할 경우 미리 라이트를 켜서 적응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국토관리사무소 구조물과(053-605-6075)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대구국토관리사무소 구조물과 (☎ 053-605-6075)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