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부 고시내용에 의하면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기본이수과목 분야가 개정되었습니다. 이 제시된 기본이수과목에서 필수과목이 정해져 있는지요?
○ 아니면, 기본이수과목에 포함된 내용 중에 최소 7과목(21학점) 이상만 들어도 되는 것인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2. 6. 22. [교원정책과]

○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1-15(2011.3.2), 유치원 및 초등․중등․특수학교 등의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세부기준에 따라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을 취득학기 위해서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으로부터 양성과정을 승인 받은 상담․심리학 및 관련되는 학부(전공․학과)에서교직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 고시에 제시된 기본이수과목(17과목) 중에 해당 학교에서는 7과목(21학점)이상을 편성하게 되어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대학에서 기본이수과목으로 지정된 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학생 개개인이 기본이수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편성된 기본이수과목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의 교직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