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용지부담금 환급 신청

사회,문화
0 투표
○ 전매로 아파트를 3명(부모2, 딸1) 공동명의로 계약하여 등기했으나, 3명 중 한명이 사망(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사망하신 부의 총 자녀가 7명이 있습니다. 학교용지부담금 실제 부담자로 신청코자 하는데 무슨 서류를 받으면 되는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12. 20. [지방교육재정과]

1. 학교용지부담금 환급 등에 관한 특별법 제1조에 따라 학교용지부담금은 납부한 자에 대하여 그 납부액을 환급하는 것으로 동법 제3조에서 부담금을 납부한 자, 부담금을 납부한 자의 민법에 따른 상속인 또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대리인이 시․도지사에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담금 납부자는 동법 제5조에 따라 환급금에 관한 권리를 동법 시행령 제6조에서 정하는 관련 문서를 작성하여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2. 따라서 질의하신 것처럼 전매에 의하여 아파트를 계약하였다면 당사자 간의 계약에 의하여 부담금을 실제로 부담한 자가 그 계약 사실과 부담금 부담 사실을 증명하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환급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할 것이며, 민법에 따른 상속인인 환급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에는 상속에 관련한 법률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할 것입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지방교육지원국 지방교육재정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학교용지부담금 환급 등에 관한 특별법제3조(환급신청 및 환급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