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용지 확보에 관한 특례법을 보면 300세대 이상의 개발사업은 학교용지를 확보토록 되어 있습니다. 동 사업은 300세대 미만에 해당하는데 학교에서 교육청에서 기존의 학교로는 초등학생 수용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이 허가권자에게 통보되어 허가권자는 이를 이유로 사업승인을 불허 한다는데 300세대 미만은 법적으로 학교용지를 확보하지 않아도 되는데 이에 불구하고 상기와 같은 이유로 사업승인을 불허할 수 있는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9. 30. [지방교육재정과]

○ 개발사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학생들을 인근 주변 학교에서 수용할 수 없어, 교육청에서 이에 대한 의견을 제출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학교용지 확보등에 관한 특례법 제2조에 따르면, 300세대 미만의 경우일지라도 지자체장은 학교용지를 확보하거나, 학교용지를 확보할 수 없는 경우 가까운 곳에 있는 학교를 증축하기 위하여 개발사업자에게 학교용지부담금을 징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이에 따라 개발사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인근 학교 수용 현황에 대해 해당 시․도청에서 교육청에 의견을 구한 것으로 보이며, 교육청에서 이에 대한 의견을 제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사업의 인허가, 승인에 대한 사항은 관련 인허가(승인)권자인 지자체로 문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지방교육지원국 지방교육재정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