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근로자 월평균 가구 소득에 대한 것인데, 통계청에서 제공해 주시는 부분은 전국을 대상으로 한 통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정 지역에 대한 도시근로자 월평균 가구 소득에 대한 자료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전국도 중요하지만 지역별로 소득의 차이를 알고 싶은 것으로 특히나 수도인 서울 지역이나 수도권 도시의 가구 소득은 있어야 하지 않나 싶어 말씀드립니다.
혹시라도 그러한 자료가 없으시다면 정부기관의 타부서나 지방자치단체 혹은 시민단체나 어느 개인의 요청에 따라 상기 내용의 통계자료를 만들어 주실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문의하신 ‘지역별 근로자가구의 가구소득’ 에 대한 자료는 현재 작성되지 않습니다.

 

우리 청에서는 전국가구소득을 파악하기 위하여 가계동향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인 이상 가구 약8,700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됩니다.

지역의 소득을 대표하기 위해서는 지역별로 최소 1,000가구 이상 가구의 소득 조사가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지역별 소득발표를 위해 표본규모를 늘리려면 많은 조사인력 뿐만 아니라 막대한 예산이 필요합니다.

 

현재, 지역별 소득을 보여주는 통계로는 지역소득통계(GRDP)와 지역별 추계인구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KOSIS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국내통계>주제별통계>국민계정,지역계정,국가자산(국부)>지역계정>지역소득(2010년 기준, (2005년 기준)
※ 지역정보는 원자료에서도 제공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실 경우 통계청 복지통계과 가계동향조사 담당(☏042-481-2279)에게로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사회통계국 복지통계과 (☎ 042-481-2279)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