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특전사 장교 / 특전부사관이 되고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려고 합니다.
제가 조사한바에 의하면,저 멀리 "영국 특전사 부대에 임관한 병사가 부사관에 지원을해서 지금현재 특수전사령관이 된 전례가 있다고하는데 한국도 그렇게 될수가 있는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질의하신 두 가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질문과 관련하여 특전부사관이 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민간에서 특전부사관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는 현역에서 특전부사관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인의 경우 병역을 마친 예비역으로 민간에서 특전부사관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적용 되겠으며, 세부 지원자격 기준 및 구비서류는 인터넷 "다음(DAUM)"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 특전사"를 검색 또는 www.swc.mil로 바로 검색하시면 관련된 세부사항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대략적인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특전사 지원자격 - 연령 : 임관일 기준 만 18세 이상 27세 이하. 단, 예비역은 군복무 기간 고려 30세 이하까지 - 학력 :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된(검정고시 포함) 사람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도 지원가능 - 신체요건 : 신체등위 1~2급자 · 신장 : 164cm 이상, 체중 46kg 이상인 사람 · 나안시력 0.6이상으로, 색약 / 색맹이 아닌자 - 지원제한 요건 : 징역 또는 금고의 형(집행유예 포함)을 선고받은 사람, 재판중이거나 수사가 종결되지 아니한 사람, 기타 임관과 관련된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금치산자 등) - 도움이 되는 자격증 : 공식적으로 인정된 관련자격증 전부 그리고 장교지원과 관련하여서는 육군/해군/공군 사관학교 및 육군 3사관학교, 학사장교, 학군장교, 간부사관 등을 통하여 장교가 되는 길이 있습니다. 이중 예비역으로 다시 장교가 되는 방법은 육군 3사관학교 및 학사장교로 지원하여 장교가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질문과 관련하여 병에서 장군까지 민원인께서 알려주신 www.battlefield.com / battlefield3 와 같은 게임에서 처럼 병에서 장군까지 진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병에서 부사관이 되려면 부사관으로 지원을, 부사관에서 장교가 되려면 장교가 되는 지원 및 선발절차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하겠습니다. 또한 민원인께서 이야기한 전례와 관련하여 저희 특전사에서는 아직까지 특전병에서 특전부사관을 거쳐 장교를 통하여 특전사령관까지 된 전례는 없습니다. 그러나 병에서 부사관, 부사관에서 다시 장교로 지원하여 장군이 된 사례는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서전도 있습니다. 특히 6.25 전쟁이 있었던 1950년대부터 1969년까지 갑종이라는 제도가 있었고, 이를 통하여 임관한 갑종장교들은 230기를 끝으로 제도가 없어졌습니다. 민원인께서 이야기 하신대로 병에서 부사관으로 임관해서, 소대장 장교의 교육을 받고, 위관장교를 거쳐 영관장교로 진급 및 장군으로 진급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분들 중에는 4성 장군인 대장직위에까지 오르신 분들도 계시고, 국방부 장관이 되신 분도 계십니다. 이상 민원인께서 요청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렸으며,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실 경우에는 02-3403-1132번으로 전화주시면 보다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특전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민원인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담당부서 : 국방부 육군 특전사 특전사령부 감찰부 (☎ 02-449-0566)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