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고시생입니다. 얼마전 유치원 임용고시설발인원에 대한 사전예고제에서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실과 맞지 않게 터무니 없는 인원을 보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현재 누리과정의 시행으로 공교육화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초등교사에 비해 이렇게 교사들을 조금밖에 뽑지 않고, 기간제 교사나 시간제 교사로 대치 하는 것은 공교육화라는 체제가 무의미하다고 밖에 생각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은 국.공립교사가 아닌 기간제 교사에게 아이들을 맡긴다는 것은 유아들의 제대로된 교육이 되지 않고, 부정적인 효과만 나타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초등에 비해서 유치원교사의 임용인원이 현저하게 적은 것으로 보아 아직까지 유아교육이 교육의 출발선상에 있다는 인식과 중요성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라는 생각에 유아교육을 사랑하고 공부하는 입장에서 매우 불쾌했습니다. 초,중,고등학교교육에 관심을 갖는 반만 유아교육에 관심을 갖는다면 대한민국의 교육의 질을 현저하게 높아 질것입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시작이 반'라는 속담도 있듯이 처음이란, 시작점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의무교육,공교육의 첫시작인 유아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아기의 교육이 중요한 이유는 한 아이가 발달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기초를 형성하고 이 시기의 어떤 경험을 했냐에 따라서 이후의 발달에도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즉,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인지발달의 모든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기능의 발달들은 유아기가 최적기이며 이 시기동안에 발달이 일어나지 않으면 이후에는 발달이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중요성을 바탕으로 누리과정시행을 실시하였기 때문에 국가가 맡아서 유아교육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에게 올바른 교육과 평등한 기회가 주어져야 합니다.
지금 현장에서는 정교사가 인력이 부족해 방과후과정까지 맡고 있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는데 국가에서는 그에대한 방안을 마련해 주지 않는것 같습니다. 즉, 그 방안은 유치원 임용고사의 선발인원을 늘려 현장에서도 공교육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하는것입니다.
사전예고제에서 발표한 인원수는 지금 유치원현장의 모습에 전혀 맞지 않은 인원이라고 생각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전북교육에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민원인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전북교육청은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서 전교직원이  소통과 협력으로 2세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민원인께서 “국공립유치원교사 임용 선발인원 증원요구”의 제목으로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제기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유치원 교사의 정원은 우리교육청에서 임의로 정하는 것이 아니며,   교육부에서 유치원 원아수, 학급수, 보정지수 등을 통하여 정원을 산정  하고 있습니다.
  우리교육청은 전북의 실정에 맞게 보정지수를 조정해 줄 것을 계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정원확보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고는 임용시험 6개월 전 사전공고 원칙에 따라 15명을 예고하는 것이며, 10월에 실시될 ‘2015학년도 공립유치원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 공고’에서는 더 많은 정원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더 필요한 답변은 063-239-3293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담당부서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국 교원인사과 (☎ 063-450-271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