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국국적의 일본영주권자로 피폭으로인한 귀국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체류시 거소증을 발급받아 기능,기술을 배우려합니다. 거소증으로도 내일배움카드라던지 실업자 국비교육을 받을수 있는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실업자 국비교육 등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현재 거소증 소지자들에게 내일배움카드 발급은 불가합니다. 

- 이는 거소증 소지자들이 해외에 주로 체류하는 자 들임을 감안할 때 국내 취업을 목적으로 훈련이 필요한 자 라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며 국내 거소증 소지자에 대해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향후 정책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 다만, 체류 중 취업하여 거소증 번호로 고용보험 가입 내역이 있는 경우, 훈련 상담은 가능하오니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담당자와 심층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귀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기타 고용보험 제도 및 고용센터 위치(연락처) 등은 '고용보험 홈페이지(www.ei.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국번없이 1350번)에서도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2과 (☎ 135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