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업에 종사하시는 분 중 다른 업종을 하시는 분이 어느 정도 되는지에 관한 다음 통계 자료가 있는지요?

1. 전국 젖소 사육 농가 중 겸업자의 비율-어떤 직업이 어느 정도 비율을 차지 하는지 등
2. 전국 한육우 사육 농가 중 겸업자의 비율-어떤 직업이 어느 정도 비율을 차지 하는지 등
3. 젖소 사육 농가가 한육우 사육을 하는 비율 등.

마이크로데이터만 있으면 직접 돌려볼 수 있으니 자료 있으시면 안내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1, 2번은 동일한 유형의 질문으로 보입니다.

 먼저, 한우, 육우,  젖소 사육농가 중 겸업가구의 비율은 KOSIS 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에 접속하셔서 '주제별 통계>   농림어업>농림어업총조사>농업>2010년>농가>'세부 영농형태별(과수, 축산) 농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우, 육우, 젖소 암컷을  기준(젖소 수컷은 육우에 포함 조사)으로 할때,

1종 겸업(농업수입이 더 많은 농가), 2종 겸업(농업 이외 수입이 더 많은 농가) 가구로 세분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겸업 가구의 직업군에 관한 자료는 KOSIS에서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3. 젖소 사육 농가가 한육우 사육을 하는 비율은 KOSIS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질문 1~3번의 KOSIS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는 자료는 마이크로데이터를 가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데이터 이용 방법은 KMDSS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설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mdss.kostat.go.kr/mdssext/)

- “이용방법  및 절차”와 “제공비용 산정기준”을 참고하시고 통계청 콜센터(02-2012-9114)의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추가 질의사항이  있을 경우 통계청 인구총조사과 농림어업총조사 담당자(☏042-481-3728)에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OSIS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에서 지도 이미지가 표시된 통계표 항목은 지도를 클릭하여 SGIS통계지리정보(http://sgis.kostat.go.kr)에서 지도와 함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조사관리국 인구총조사과 (☎ 02-2012-9114)
    추가문의처 :
042-481-3728 (☎ )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