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사망원인 자료 중 교육정도별 구분에서 나이에 따른 구분 및 직업에 따른 구분이 없습니다.
따라서 사망원인 중
교육정도별 / 나이별 / 직업별 구분이 모두 되어있는 자료
또는 나이별/ 소득수준별 자료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암 등록현황에서 또한
교육정도별 / 나이별 / 직업별 구분이 되어있는 자료가 있는지
혹은 소득수준에 따른 암 등록 현황의 자료를 구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문의하신 ‘사망원인과 암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 에 대한 답변입니다

1. 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에서 사망원인에 대하여 원하시는 항목까지는 제공하지 않고  마이크로데이터를 통하여 유료로 조회 가능하며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다만, 문의하신 내용 중 ‘소득수준별’ 항목은 제외입니다.

 

'마이크로데이터서비스시스템(MDSS)(http://mdss.kostat.go.kr) 접속하신 후>회원가입>
자료제공범위>인구부문통계>사망원인통계>사망원인-연간자료>연도를 선택하여 검색’  등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구체적인 이용방법은 통계청 콜센터(☏02-2012-911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마이크로데이터 이용관련 궁금한 사항은 통계청 정보서비스팀(☏042-481-2431)으로 질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암 등록현황에 대한 자료는 보건복지부 문의 결과 문의하신 자료는 작성된 자료가 없다는 답변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암정책과(보건복지부 콜센터 번호 : 129)로 문의해 주십시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3600)
    관련법령 :
통계법제31조(통계자료의 이용)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