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고 싶은 것은
전국 사업체들의 2010년과 2011년 한국표준산업분류별 종사자수와 매출액입니다.
2010년은 경제총조사가 실시되어 확인이 가능하였으나,
2011년은 광업제조업조사, 도소매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전문과학기술서비스업조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한국표준산업분류 중 일부분류가 조사되지 않고 있습니다.

우편업, 통신업 전체, 운송업 전체(운수업조사는 기업체 단위임), 전문가단체는

외부 기관에서 조사를 하기 때문에 중복조사를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하시는데

그렇다면 어느 기관에서 어떠한 조사명으로 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어디서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그 조사항목에 종사자수와 매출액이 존재하는지 존재한다면 그 조사항목에 대한 정의와 측정범위가 통계청 조사와 일치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통계청 서비스업조사는 표본조사로서 인력과 예산에 맞춰 업종을 확대해 왔으며, 현재 상기 이유로 대분류 J 중 61 통신업이 제외되고, 대분류 S에서는 94 협회 및 단체가 제외됩니다.

※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는 전국사업체조사 결과를 활용할 수 있으며, 매출액은 조사하지 않습니다.

또한, 운수업 조사는 기업체 단위 조사로서 2010년 경제총조사 및 2011년 기준 전국사업체 조사 자료와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타 기관에서 작성되고 있는 참고 자료로는 통신업의 경우, 우정사업본부에서 매년 작성되고 있는 우편물 통계(승인번호 : 제12002호)와 무선인터넷이용실태조사,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 등 정보통신에 관한 각종 통계가 있습니다. 

위 자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KOSIS 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주제별 통계>교통․정보통신」에서 ①무선인터넷이용실태조사(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분석팀 ☏02-405-5416)와    ②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방송통신위원회 편성평가정책과 ☏02-750-2357) 자료에서   각각 조사명, 조사체계, 공표범위, 작성기관  연락처가 상세하게 나와 있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실 경우 산업통계과(☏042-481-2186)로 문의하여 안내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KOSIS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에서 지도 이미지가 표시된 통계표 항목은 지도를 클릭하여 SGIS통계지리정보(http://sgis.kostat.go.kr)에서 지도와 함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2308)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