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검사 관련 질의

사회,문화
0 투표
2등급 멸균의료기기를 수입하는 경우 해외제조소의 제조 지연으로 동일배치로 생산되는 제품 중 선행샘플이 먼저 입고되어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동일배치 나머지 전량이 추후 입고되는 경우 선입고 된 샘플의 품질검사를 추후 입고되는 동일배치 전량의 품질검사로 대체가능 한가요?

1 답변

0 투표

○ 의료기기 수입업자는  「의료기기법」 시행규칙 제20조 제1항 제1의2호 및 [별표 5]에 따라 수입의료기기의 품질관리를 적절히 이행하기 위해, 제품의 입출고 및 품질관리(시험 기준 및 방법 등을 포함한다)에 관한 문서를 작성·비치하고, 그에 따라 수입 및 품질검사를 철저히 실시해야 합니다.


○ 의료기기 수입업자는 품목허가증 상의 시험규격을 포함하여 자가품질관리 시험기준을 설정하여야 하며  「의료기기법」 시행규칙 제20조 제1항 제1의3호에 따라 수입 및 품질검사에 관하여 수입단위별 기록을 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해외제조소에 생산된 제품의 수입시기가 다른 경우, 각각의 수입단위별 품질검사를 실시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 아울러, 샘플링 숫자에 관한 사항은 계수치 샘플링 검사 절차(KS Q ISO 2859-1)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밖에 식·의약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종합상담센터 1577-1255 로 전화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는 우리 처 의료기기안전국 홈페이지(http://www.mfds.go.kr/medicaldevice)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의료기기 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획조정관 고객지원담당관 (☎ 15771255)
    관련법령 :
의료기기법 시행규칙제20조(수입업자의 준수사항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