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예정자 군화사이즈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제가 00월 00일에 00에 있는 사단으로 입대를 합니다.
그런데 제 신발사이즈가 흔치 않은 300mm라서 제 발사이즈에 맞는 군화가 준비되어 있을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귀하께서 제기하신 군화사이즈 문의에 대해 확인한 결과 걱정하시는 300mm 전투화는 신병교육대대에서 사전에 준비하고 있으며 입대와 동시에 지급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화, 슬리퍼 등을 포함한 모든 개인 피복류도 신체사이즈를 고려하여 이상없이 지급이 될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소 신병에 대한 초도피복(처음 지급받는 피복을 말함)은 군수사령부에서 당해 연도 학급편성표에 의한 신병 입소계획에 의거 기준 피복을 사전에 확보하여 보급합니다. 그리하면 각 군지사는 보충대 및 육군훈련소 / 신병교육대대별로 소요물량을 사이즈별로 사전에 확보하여 보급하며 보충대 및 육군훈련소 / 신병교육대대는 사이즈별 호칭체계라는 시스템을 적용, 피복을 확보하여 입소하는 신병에 대해 가장 잘 맞는 사이즈로 지급하며 본인이 만족스럽도록 적정호수로 지속적인 교체를 해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신형전투복(디지털군복)보급이 '11년 연초부터 시작됨에 따라 일부 품목은 보급수를 제한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입소 시 지급 받는 초도보급품 현황
☞ 전투모 1개, 전투복(4계절용) 2개, 하계전투복 2개, 동내의 2개, 방상 내?외피 각각 1개, 양말류 8개, 전피 / 모장갑 1개, 외출용 장갑 1개, 안면 마스크 1개, 전투화 2개, 런닝/팬티 7개/7개(사각3개, 삼각4개), 면수건 3개, 손수건 2개, 요대/박클 각각 1개, 인식표 / 줄 2개 / 1개, 고무링 2개, 의류대 1개, 하계운동복 2개, 춘추운동복 1개, 동계운동복 1개, 슬리퍼 1개, 운동화 1개, 세면 주머니 1개 

신병훈련 수료 후 자대전입이 되면 일부 품목에 대해 보충보급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물자시스템(군내의 물자를 관리하는 운영체계)의 인가(보유하도록 정해진 수량) / 보유(실 보유량)에 의거 청구 및 보급하되 연간 보급기준 및 개인 소지기준이 초과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지급 품목은 입대 후 1년 / 전역 3개월 이내자는 보충보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보충보급 품목 외 품목은 보충보급이 불가하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전역자 회수품은 보충보급 가능)  

■ 대상품목
☞ 전투화, 개인일용품(휴지, 가루비누), 런닝/팬티, 양말, 면/손수건, 모장갑, 일반우의, 판초우의, 슬리퍼, 운동화  

    담당부서 : 국방부 육군 2작전사령부 31사단 감찰부 (☎ 062-265-057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