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휴대품 통관 관련 민원

사회,문화
0 투표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사업상 중국을 자주 왕래하는데, 몇 달전 비상약품을 가지고 중국으로 출국을 하였는데, 비상약품 소지하던것과 현지병원에서 처방받아 구입한 양약을 그냥 가지고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과정에 검색대에서 검문을 받았는데, 마약이 아니고 비상약으로 판명되어 아무일없이 입국을 하였는데, 그 뒤로 중국에서 입국할때마다 세관근무자가 가방 등 소지품을 정밀검색을 하는데, 한두번도 아니고 매번 검색을 하는데 외국에 나가면 물갈이를 하기 때문에 약을 소지하고, 비타민제, 혈액순환제, 타이레논, 정로환등을 소지합니다. 이것이 잘못된것입니까. 그리고 입국할 때마다 소지품 검사를 하는데 한번이라도 잘못된 것이 발견된적이 있었습니까, 저는 마약밀매상도 아니고 보따리장사도 아니고 그리고 잘못한것도 없었습니다.
무엇 때문에 이러는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이러한 정밀검사를 하여서 잘못된 것이 한번이라도 나왔으면 무슨 검사를 하더라도 받겠으나 앞으로 이러한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왜 이러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먼저 관세행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 드리며, 귀하께서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하시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세관에서는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국가경제를 해하는 물품의 밀반입 방지를 위해 국경을 출입하는 모든 여행자와 승무원의 휴대 반출입 물품에 대해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많은 해외 여행자를 전부 검사하기에는 인원이 부족하여 신속한 휴대품 통관과 효율적인 세관업무 수행을 위하여 검사 선별기법 등을 활용하여 여행객에 대해 X-Ray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귀하의 경우에도 이와 같은 경우였으며 다른 사전정보나 방식에 의한 것이 아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귀하가 출발하신 지역은 마약류, 가짜상품, 불법의약품류가 빈번히 반입되는 곳으로 다른 지역보다 검사를 강화하고 있으며 귀하의 물품에 대해 검사선별한 이유는 혹시라도 이러한 물품이 반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행한 것입니다.

아울러 세관검사 수행과정에서 남성세관원이 여성여행자의 가방검사에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여 불쾌한 기분을 느끼셨다면 향후 검사요령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재발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여행자통관 관련 불편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천공항세관 휴대품과 (032-722-4422)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관세청 인천공항세관 휴대품통관국 휴대품과 (☎ 032-722-442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