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

외국에서 수입해서 그물건을 그대로 국내에 판매하는데,
그에대한 물건값을 저희회사 외화통장에 외화로 받는데
세금계산서는 어떤환율을 기준으로 발행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은행에서 외환거래계산서 상의 환율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물건인도한날의 기준환율로 발행을 해야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항상 국세행정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가 근무하는 회사에서 수입한 재화를 국내에 공급함에 있어 그 대가를 외화로 지급받는 경우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1조[외화의 환산]에 의한 금액을 대가로 하여야 하며 상기 시행령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1조 [외화의 환산] 법 제13조 제1항 제1호에 규정하는 대가를 외국통화 기타 외국환으로 받은 때에는 다음 각호에 규정하는 금액을 그 대가로 한다.

 

1.법 제9조에 규정하는 공급시기 도래 전에 원화로 환가한 경우에는 그 환가한 금액

2.법 제9조에 규정하는 공급시기 이후에 외국통화 기타 외국환의 상태로 보유하거나 지급받는 경우에는

동조에 규정하는 공급시기의 [외국환거래법]에 의한 기준환율 또는 재정환율에 의하여 계산한 금액 상기와 같이

 

귀사의 물건이 인도되기 이전에 원화로 환가한 경우 그 환가한 금액을, 인도 된 이후에 외화로 지급받는 경우 인도되는 때의 [외국환거래법]에 의한 기준환율 또는 재정환율에 의하여 계산한 금액을 대가로 하여 과세표준에 계상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국세청 세미래콜센터(12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용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126)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제51조(외화의 환산)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