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예비역 복무 희망

사회,문화
0 투표
저는 21살, 군입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민원을 남겨드리게 된것은 저희 집안 사정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딱히 직업이 없으시고 병에 걸리셔서 일도 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저희 어머니께서는 비정규직으로 공장에 다니셨으나, 최근에는 사고와 질병으로 다니시지 못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제가 군대에 가게 된다면 저희 부모님은 어떻게 되실지 정말 너무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상근예비역으로 군생활과 가정생활을 같이 하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1. 우선 귀하께서 궁금해 하시는 상근예비역 선발 절차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상근예비역은 현역입영대상자중에서 군소요 제기 시?구?읍?면별로 학력, 신체등위, 연령 등 자질을 고려하여 선발합니다. 선발대상으로는  입영하는 전해 10월31일 이전부터 계속하여 군소요 제기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현역입영대상자로서 정상 징병검사를 받은 사람(19세), 졸업예정자 및 각급 학교별 제한연령을 초과한 사람, 입영하는 전해 11월30일까지 재학생입영신청서를 제출한사람 중에서 신체등위가 낮고 학력이 낮은 순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상근예비역으로 필요한 인원은 매년 지역별로 군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2. 또한 상근예비역소집대상자를 선발하여도 군 소요인원 충원에 미달되었거나 미달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은 현역병 입영일자를 기다리고 있는 대기자중에서 입영하는 전해 10월 31일 이전부터 계속하여 군소요 제기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을 추가로 선발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충북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 (☎ 043-270-1241)
    관련법령 :
병역법 시행령제31조(상근예비역소집 대상자의 입영계획)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