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제 아들이 금년 12월에 사회복무요원으로 집 인근에서 근무하게 되어 있습니다

0. 최근 (지방)병무청의 관련 문서를 보면
- "에듀월(사이버 학습전문기관)" 을 통한 자기개발 기회 확대 제공
- 사회복무요원 겸직허가 관리 강화 등에 따라

0 아래 사항을 문의하오니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 사항 ; 근무 기간 중 관련 대학의 사이버 교육수강이 가능한지 여부
- 수강과목 : 재학중인 대학(성균관대)의 사이버 강좌
- 수강기간 : 근무 기간 중
- 수강방법 및 시간 : 사이버 수강(공익근무 시간 외)
- 수강 장소 : (사회복무요원) 자택

1 답변

0 투표

 1.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에는 병역법 제33조 (사회복무요원의 연장복무 및 소집취소 등)와 병역법 시행령 제65조의3 (임무수행 태만 등의 범위)에 따라「초?중등교육법」 또는「고등교육법」등에 의한 학교에서 수학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만 근무시간 후 방송통신에 의한 수업이나 원격수업으로 수학하는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역법 제73조(복학보장 및 군 복무 중 학점취득 인정)제2항에는 학교(고등학교 또는 이에 해당하는 학력인정을 받은 교육시설은 제외한다)의 장은 입영 또는 복무로 인하여 휴학 중인 사람이 방송,통신 또는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을 활용한 원격수업을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하려는 경우 학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을 허용할 수 있다라고 법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학기 초에는 군인공제회에서 이러닝시스템(원격강의)을 활용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참여대학에 소속된 군 휴학자로 현재 복무 중인 사람에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2. 따라서 궁금해 하시는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관련대학의 사이버 강좌 수강은 가능하며, 

사회복무요원 복무에 지장을 주지않는 근무시간 이후에 수강하셔야 될 것입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인천경기지방병무청 경기북부병무지청 사회복무과 (☎ 031-870-0252)
    관련법령 :
병역법제33조(공익근무요원의 연장복무 및 소집취소 등) 
병역법제73조(복학보장 및 군복무 중 학점취득 인정) 
병역법 시행령제65조의3(임무수행 태만 등의 범위)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