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입니다.
다른 게 아니라 복학사유로 연가를 이월하고 싶은데 1년차 연가 15일 중에서 10일을 이월 하여 해제하기 전에 5일 휴가와 합해서 총 15일을 마지막에 쓸려고 계획 중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하는데 있어서 공식 절차가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그냥 담당자에게 10일 연가를 이월한다고 구두 상으로만 말하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병무청에서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것 인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 연가는 소멸성이므로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사용하여야 하나, 복무기관의 공무수행상 부득이하여 연가를 허가할 수 없거나 학교 복학 등 불가피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복무기관장이 복무기간별 연가 실시시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복학을 하고자 복무기간별로 사용할 수 있는 연가일수를 조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복무기관장에게 공문결재의 형태로 조정을 받아야 합니다.

○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병역이행안내→복무제도→사회복무요원→사회복무요원복무안내] 또는 [행정정보공개 → 법령정보 → 훈령/예규 →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규정] 에서 찾아보시면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사회복무국 사회교육복무과 (☎ 042-481-3045)
    관련법령 :
병역법 시행규칙제39조의2(행정관서요원의 복무기간별 연가일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