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예규 제72호 기술성숙도평가(TRA) 업무지침에 따라 기술성숙도평가를 준비중입니다.

내용중 "[별지 3호] 기술성숙도(TRL) 수준별 표준 체크리스트"에서 "항목 필요여부"에 대한 질의입니다.

"항목 필요여부"가 표준 체크리스트의 충족/미충족 항목수 및 달성(%)에 대한 포함 여부를 정하는 것이 맞는지요?

예로, [공통]의 (1)~(6) 항목중 (6)번 항목이 기술요소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판단할 경우 "항목 필요여부"를 체크하지 아니하고, (1)~(5)항목만 충족/미충족에 대한 수준 달성 평가 항목수 및 달성(%)를 계산하는 것이 맞는지 확인 바랍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국방기술품질원 기술기획본부입니다.

 

기술성숙도(TRL) 체크리스트에서 “항목 필요여부”는 해당 항목에 대해 충족/미충족 평가가 가능한지를 확인하여 달성 비율(%)을 계산하는데 포함 여부를 정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①~⑥ 항목에서 ⑥번 항목이 해당 기술요소와는 무관한 내용으로 “항목 필요여부”를 체크하지 않을 경우, 달성 비율(%)은 {(①~⑤ 항목에서 충족항목 개수 / 5개 항목) x 100%} 으로 계산됩니다.

답변내용에 대해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국방기술품질원 기술기획본부(02-2079-143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방위사업청 감사관 공직감사담당관 (☎ 02-2079-1436)
    관련법령 :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제15조(처리 결과의 통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