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삼양식에 대해 알고싶어요

사회,문화
0 투표
- 저는 양식어업인으로 우리나라 해삼양식 기술에 대하여 질의 드립니다.
- 현재 중국의 경제적 수준이 높아져 선호하는 수산물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그 중에 해삼의 소비도 증가되어 우리나라에서 많이 수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따라서 해삼양식에 대한 산업화 가능성과 우리나라에 맞은 양식방법 추천받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우선 귀하께서 추진하고 계시는 사업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질의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 우리나라 전 연안에 서식하고 있는 해삼은 최근 국내 및 주변국의 수요증가로 인해 판매가가 급상승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산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집약적인 해삼양식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종묘생산기술은 확립이 되어 해삼대량종묘생산을 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해삼자원증강을 위하여 국가매입방류용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현재 해삼양식기술개발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에 있으며 양식방법으로는 육상양식, 전복+해삼 복합양식, 씨뿌림양식, 축제식양식 방법이 있습니다.

- 아직까지 해삼에 대하여 육상수조에서의 양성은 기술적으로 곤란하며, 지리적 여건에 따라 씨뿌림양식 및 축제식양식 형태의 양성방법을 추천하오며 세부적인 기술적 사항은 연락주시면 직접 기술지도를 해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 남서해수산연구소 해역산업과 (☎ 061-690-8971)
    관련법령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정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