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감리배치기준

사회,문화
0 투표
시공중인 현장에 관해 소방감리배치 기준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당 현장은 폐수처리시설로서 연면적 1012(m2)입니다. 현재 자동화재탐지설비와
전기실면적 100(m2)에는 CO2 소화설비가 시공될 예정입니다. 이에 관련하여 소방
감리 배치 여부와 소방착공신고를 해야 하는지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우리 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o 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령 제4조(소방시설공사의 착공신고 대상)에서 착공신고 대상을 규정하고 있으며, 동법 시행령 제10조(공사감리자 지정대상 특정소방대상물의 범위)에서 공사감리자 지정대상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귀하께서 질의하신 자동화재탐지설비, 이산화탄소소화설비를 시공하신다면 착공신고 및 감리자지정신고 대상입니다. 다만, 예방소방업무처리규정 제14조(증축 등의 경우 소방공사감리자 지정 등)제2항에서 규정된 법정 소방시설 외에 자진하여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소방공사감리자를 지정하지 아니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내용 중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소방산업과  전화(☏02-2100-5390)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국 소방산업과 (☎ 02-2100-5390)
    관련법령 :
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령제4조(소방시설공사의 착공신고 대상) 
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령제10조(공사감리자 지정대상 특정소방대상물의 범위)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