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등록증과 면허증 분실신고

사회,문화
0 투표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이 들어 있는 지갑을 잃어버려서 분실신고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신청 방법도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문의하신 잃어버린 지갑 및 주민등록증, 면허증 분실신고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분실하신 지갑 및 지갑 안에 있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에 대한 분실신고는 가까운 지구대(파출소) 또는 경찰서 생활질서계에서 가능합니다.

귀하의 건에 대하여는 경찰서 생활질서계에서 경찰 유실물 관리시스템에 전산 입력하여 분실 신고 접수 처리를 완료 하였습니다. 

 

분실하신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으시려면 주민등록증은 주거지 동사무소로, 운전면허증은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이나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시 주민등록증(혹은 주민등록증발급확인서)이 필요하오니 먼저 동사무소에 가셔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먼저하신 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서류에는 주민등록증 혹은 주민등록발급확인서, 사진1장, 수수료(인지대)가 필요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기를 원하신다면

사이버경찰청(신고민원포털), 국민신문고 등에 민원을 접수시켜 주시면 해당경찰관서에 신속히 배정하여 성심껏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찰청 대전광역시지방경찰청 대전대덕경찰서 청문감사관 (☎ 042-933-2000)
    관련법령 :
유실물법第1條 (拾得物의 措置)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