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월달부터 갑자기 000고객을 찾는 전화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아니라고 하고 끊고 끊었는데 하루종일 전화며 문자가 오더니 *월인 지금까지도 전화며 문자가 오는데.. 모두 대출업계입니다. 00지원팀, 00금융, 00캐피탈, 00머니 기타 등등 들어본적도 없는 대출업계로부터 하루에 **통 가까운 전화며 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000라는 사람이 돈을 빌리려고 인터넷 같은데에서 본인 주민번호와 이름을 쳐서 대출 한도 같은거를 검색하는 과정에 이런 문자나 연락이 올 줄 알고 다른사람의 핸드폰 번호나 대충 쳐서 넣었던게 제 번호인거 같아요.

모든 대출회사에서 전화며 문자가 오니까요. 지금 스트레스 때문에 도저히 못참겠어서 이런 스팸문자나 스팸전화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고자 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저희 경찰서 방문에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타인으로부터 핸드폰 번호 무단사용에 의한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민원내용에 대하여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우리 경찰에서는 귀하의 민원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사례와 같은 스팸문자 또는 전화 차단을 위한 상담 및 처리과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불법스팸에 의한 피해를 받은 경우

 

1. 대출 등 불법스팸 문자 차단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118번 상담전화를 이용 “지능형스팸차단 서비스” 신청을 요청하시거나 또는 상담원과의 직접 상담을 통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2. 대출 등 불법스팸 전화 차단

  민원인이 가입된 통신사로 전화하여 "특정번호스팸차단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번거롭지만 민원인이 불법스팸 전화를 받을때마다 그 번호를 특정하여 통신사에 요청해야 합니다. 

  한정된 지면을 이용한 답변에 대하여 만족스럽지 못한 점이 있더라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내용중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이 있으신 경우, 경찰서 수사과 수사지원팀으로 문의하시면 다시 한번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찰청 충청남도지방경찰청 천안동남경찰서 청문감사관 (☎ 041-590-2324)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