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명령 관련 질문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법원에서 사회봉사명령 200시간을 선고받았습니다. 직장인이고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 생계유지를 위해서 직장을 그만둘 수 없는 상황입니다.  직장에서 평일에 휴가를 내는 것은 눈치 보여서 주말에만 사회봉사를 이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입니다.

보호관찰소에서 사회봉사명령 집행은 평일, 주간에 연속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의 생계유지가 어렵거나, 질병, 학업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하여 평일, 주간에 사회봉사를 이행하기 곤란할 경우에는 대상자의 신청을 받아 주말, 공휴일에 집행할 수 있습니다.

 

주말집행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등)를 지참하여 관할보호관찰소 담당보호관찰관에게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을 받은 담당보호관찰관이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면 주말과 공휴일에 사회봉사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주말집행 신청은 보호관찰소 신고시 또는 신고 이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주말과 공휴일에는 사회봉사를 할 수 있는 장소가 제한적이고, 지역마다 사회봉사 집행 여건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실제 주말 집행 가능 여부와 자세한 내용은 관할보호관찰소 담당보호관찰관(또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보호관찰과 (☎ 02-2110-3583)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