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부풀리기 등 문제가 많았던 절대평가를 다시 실시한다고 하는데, 학업성취제를 하는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1 답변

0 투표
교과부현행 중․고등학교의 서열(석차) 위주의 평가제도급우 간 배타적 경쟁심을 조장하여 학업스트레스를 심화시키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과정의 선택과 운영을 제약하며,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을 최대한 발현시키기에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지난 ‘11년 12월 중․고교 성취평가제 도입을 골자로 한「중등학교 학사관리 선진화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과거 절대평가제가 도입될 당시는 “성적 부풀리기” 현상이 나타났지만, 이번 성취평가제는 학생들의 성적 분포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원점수(평균)/표준편차를 병기하고, 학교정보공시를 통한 교과목별 기준성취율 및 성취도별 학생 분포 현황 공개, 교과별 성취기준ㆍ수준 개발, 고등학교 시범운영('12~‘13) 등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 실시하고, 시도교육청에 학업성적관리체제를 구축하여 ’성적 부풀리기‘ 방지를 위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하겠습니다. 학생 수준에 맞는 성취기준과 성취수준에 따라 학생을 가르치고 평가하여 성취도를 부여하는 성취평가제가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학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