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학군조정 관련

사회,문화
0 투표
위례신도시 하남시 지역에 청약을 염두해 두고 있는데
문의해 보니 아이들 학교가 하남지역으로 배정된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하남시는 위례신도시에서 한참이 걸리는 걸로 알고 있는데 위례신도시 안의 학군으로 학생들이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위례신도시관련 학군 통합 등이 가능한지요.

1 답변

0 투표

1. 안녕하세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생수용관재팀입니다. 평소 광주하남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6조에 의거 관할 교육장이 정하고 통학구역을 설정함에 있어서 농어촌 지역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이외에는 학교를 중심으로 반경 1.5㎞ 이내로 결정하며 행정절차법 제46조 및 47조에 의거하여 매년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확정시 지역 주민들과 각 행정기관의 의견을 청취, 검토하여 통학구역 결정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3. 중학교 입학방법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68조에 의거 교육장은 지역별·학교군별 추첨에 의하여 중학교의 입학지원자가 입학할 학교를 배정하며, 거리·교통상 극히 불편한 지역의 경우에는 교육감이 설정한 중학구에 따라 입학할 학교에 배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은 중학교 진학예정자들의 무시험 입학추첨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주민의견수렴과 경기도의회 의결절차를 거쳐 경기도 중학교 무시험 입학 추첨방법과 학교군 및 학교구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4. 위례신도시 하남지역에는 초등학교 2교, 중학교 1교, 고등학교 1교가 설립예정에 있으며, 초등학교는 위례신도시 하남지역 초등학교 통학구역이 설정됨에 따라 결정될 것이며, 중학교는 의견 수렴 절차 및 행정예고 등의 절차를 거쳐 기존의 하남중학군 또는 별도의 중학구로 결정하여 중학교 배정업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성남시 및 하남시 3개 지방자치단체 행정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타 지자체 행정구역과의 학군 통합은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5. 또한, 개교 전에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군 조정은 입주민들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시행하오니 
좋은 의견 주시면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학생수용관재팀(연락처: 031-760-402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 ^)
    관련법령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제16조(입학기일 등의 통보)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제68조(중학교 입학방법)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