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2급) 자격증

사회,문화
0 투표
○ 2011년도에 간호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저희학교가 의과대만 따로 떨어져있어,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교직 자격증에 매우 관심이 없는 학교였습니다. 졸업 시 자격증 받는 안내를 받지 못하여 그냥 잊고 지냈습니다.
○ 그런데 타 학교 다니는 사대 다니는 친구에게 들어보니, 졸업이 2급 정교사 자격증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 내년에 임용고사를 보려고 준비 중에 있어 걱정이 되어 문의 드립니다. 혹시 2급 정교사 자격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2. 6. 11. [교원정책과]

○ 우리나라에서 보건교사(2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1. 대학, 산업대학의 간호학과 졸업자로서 재학 중 소정의 교직학점을 취득하고 간호사 면허증을 가진 자 2. 전문대학의 간호과 졸업자로서 재학 중 소정의 교직학점을 취득하고 간호사 면허증을 가진 자로 규정학고 있습니다.

○ 따라서, 민원인께서 보건교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간호학과(4년제) 또는 간호과(전문대) 과정을 이수하고, 교직이수 예정자(입학정원의 10%)로 선발되어 교직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 교직학점을 취득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건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또한 교원자격증은 교원양성기관(대학)에서 발급하고 있습니다.

○ 민원인께서는 교직학점 취득 여부를 확인하신 다음 졸업한 대학의 교직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교원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