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교육봉사활동 인정여부

사회,문화
0 투표
○ 교직이수중인 대학생입니다. 교육봉사시간 60시간을 채워야하는데요. 지난해 캄보디아에서 5개월 동안 교민자녀를 대상으로 한 시엠립 한글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이 시간도 교육봉사활동으로 인정될 수 있나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2. 6. 5. [교원정책과]

○ 학교현장실습 및 교육봉사활동 가능 학교 중애타 법령에서 「초․중등교육법」 제2조에 준하는 학교로 규정되어 설립된 학교도 해당이 됩니다.

○ 「재외국민의 교육지원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항 및 제4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3. “한국학교"라 함은 재외국민에게 「초․중등교육법」의 규정에 따른 학교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승인을 얻어 외국에 설립된 교육기관을 말한다. 4. “한글학교"라 함은 재외국민에게 한국어․한국역사 및 한국문화 등을 교육하기 위하여 재외국민단체 등이 자체적으로 설립하여 당해 지역을 관할하는 재외공관의 장에게 등록한 비정규학교를 말한다.

○ 위 사항에 따라 한글학교는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육기관이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바로 교육봉사활동으로 인정하기에는 어려울 듯합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재외국민의 교육지원 등에 관한 법률제2조(정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