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정교사 2급 자격증

사회,문화
0 투표
○ 대학에서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하여 보육교사 1급 자격증과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후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를 수료 후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 지금 일하고 있는 곳은 병설유치원 종일반 기간제 교사입니다.(실질적으로는 종일반담당으로 일을 하고 있는데 서류상으로는 종일반 보조원으로 지칭되어 있습니다)유아교육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을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12. 1. [교원정책과] ○ 유치원 정교사(2급) 자격기준 1. 대학에 설치하는 유아교육과 졸업자 2. 대학(전문대학 및 이와 동등이상의 각종학교와 「평생교육법」 제31조 제4항에 따른 전문대학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을 포함한다) 졸업자로서 재학 중 소정의 보육과 교직학점을 취득한 자 3. 교육대학원 또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지정하는 대학원의 교육과에서 유치원 교육과정을 전공하고 석사학위를 받은 자 4.유치원 준교사 자격증을 가진 자로서 2년 이상의 교육경력을 가지고 소정의 재교육을 받은 자, 유치원 정교사 자격기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육과학기술부 홈페이(www.mest.go.kr)― 2011년도 교원자격검정 실무편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