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종목    복싱    경기유래 알려주세요.

1 답변

(12.3k 포인트)
0 투표
아시안게임 종목    복싱    경기유래

B.C 4000년 무렵 이집트 상형문자에서 당시 이미 왕의 군대가 무술훈련의 하나로 권투를 익혔음이 판독되었다. 또한 국제복싱연맹에서 발굴한 B.C 3000년 무렵 크레타섬(Creta)의 항아리가 실증자료이다. 이집트나 에티오피아에서의 권투가 크레타섬을 거쳐 그리스로 건너갔고, B.C 688년 제23회 고대올림픽대회 때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다. 당시 경기자는 주먹을 보호하기 위해 붕대 모양으로 자른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으로 감았다. 시합은 야외에서 가졌고, 링도 없었으며, 체중(體重)에 의한 체급 구분도 없었다. 물론 라운드 수(횟수)도 정해져 있지 않았고, 어느 한쪽이 쓰러져 못 일어나거나 항복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근대 복싱의 탄생은 18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검술과 곤봉술로 이름이 난 제임스 피그(James Figg)가 1718년 런던(London)에 복싱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제자들에게 복싱을 가르쳤다. 당시는 맨손으로 싸웠으며, 승자는 상금을 받았음으로 복서를 프라이즈 파이터라고 불렀는데, 이것이 프로복서의 전신이다. 그 뒤 피그의 제자 잭 브로턴(Jack Broughton)이 처음으로 스포츠화 하였다. 그는 1743년에 최초의 규정을 발표하여 \"BROUGHTON\"이라 정하였다. 그 후 1892년 글러브를 끼고 1라운드는 3분으로 하고 휴식은 1분으로 하며, 다운이 되어 10초 이내에 일어나지 못하면 상대편의 승리로 인정하는 QUEENS BERRY의 규칙이 제정되었다. 1896년에 근대올림픽이 개최됨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복싱연맹이 결성되어 국제교류가 시작되었으며, 1946년 AIBA(Association Internationale de Boxe Amateur)가 영국 런던에서 발족하였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