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종목    펜싱    경기유래 알려주세요.

1 답변

(12.4k 포인트)
0 투표
아시안게임 종목    펜싱    경기유래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가장 오래된 펜싱 경기는 고대 이집트의 유적에 나타나 있다. BC 1190년경 람세스 3세가 지은 이집트 룩소르 부근의 마디나트하부 사원에는 검사들의 경기 모습이 새겨진 부조가 있다. 칼끝에 덮개가 씌워져 있고 검사들의 왼팔에 방패가 매어져 있으며 가발에 안면보호대가 매달려 있는 것을 보아 이 부조는 연습경기를 묘사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검사들은 큰 가슴받이를 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귀에도 덧대를 하고 있다. 시리아인·수단인·이집트인 관중과 관료들도 부조에 새겨져 있는데, 특히 관료들은 깃털로 장식된 지팡이를 들고 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유희로서의 검술이나 결투와 전쟁에서 사용하는 검술은 게르만족뿐만 아니라 고대 페르시아와 바빌로니아인, 그리스인, 로마인 사이에서도 폭넓게 행해졌다.
로마 제국이 몰락한 이후 검술경기의 흔적은 사라졌다. 특히 무거운 칼과 완벽한 무장이 보편화되었던 중세에는 예리하고 섬세한 검술이 발달할 수 없었다. 그러나 14세기에 화약이 소개되면서 갑옷 사용이 줄어들었고 칼도 더 가볍고 다루기 편하게 개발되었다. 이때부터 능란한 검술은 전쟁에서나 신사의 일상생활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15세기쯤에는 유럽 전역에서 펜싱 지도자들이 조합을 이루어 길드 조직을 만들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뢰벤베르크의 장크트마르쿠스 협회라고도 불리는 마르크스브뤼더 길드였다. 이 협회는 1480년에 프레데리크 황제의 인가장으로 특허를 받았으며, 마인 강변의 프랑크푸르트에 본부를 두고 그밖의 지역에 지부를 두고 있었다. 학생들에게 전쟁과 결투에서 쓰는 기술을 가르치는 이러한 길드 조직들은 상당히 강력한 힘을 키워나가게 되었고, 나름대로 매우 엄중한 비밀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이 기술들은 뒤에 전통적인 펜싱 동작으로 정착하여 현재까지 남아 있다. 초기의 펜싱 경기방법은 다소 조잡했으며, 칼날끼리 부딪치는 기술의 사용도 허용되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