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종목    핸드볼    경기유래 알려주세요.

1 답변

(12.1k 포인트)
0 투표
아시안게임 종목    핸드볼    경기유래

핸드볼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에서 행해졌던 \'하르파스탄\'과 로마의 \'하르파스톰\'으로 알려져 있다. 그 당시는 깃털을 채운 가죽주머니를 여러 사람이 서로 빼앗아서 정해진 장소에 던져 넣는 경기였다. 근대 핸드볼의 형태가 갖추어진 것은 독일에서 1915년 무렵부터 여자의 구기로 시작한 토어발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최근에 와서 덴마크가 1898년부터 핸드볼이라는 이름으로 구기경기를 하였다는 내용과 1906년 간행된 룰북 등도 발견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뒤 오스트리아·스위스·미국·체코슬로바키아·벨기에·덴마크·스웨덴 등 여러 나라에 보급되어 점차 남자들 사이에서도 하게 되었다.
독일을 핸드볼의 시초국이라고 한 것은 1919년 K.슐렌츠의 제창으로 각국에서 행해졌던 유사경기를 하나로 정리하여 경기규칙을 제정하고, 1920년 베를린(Berlin) 체조연맹에 의해 그 내용을 간행했기 때문이다. 1921년에는 이 규칙에 의한 최초의 경기대회로서 제1회 독일선수권대회가 하노버(Hannover)에서 열렸다. 한편, 7인제는 1819년 덴마크의 호르가 닐센(Horga Nielsen)에 의해 그 나라의 학교체육에 채택되기도 하였다. 따라서 7인제 경기는 11인제보다 역사는 길지만 경기로서의 발전이나 보급 면에서는 늦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