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종목    공수도    경기유래 알려주세요.

1 답변

(11.7k 포인트)
0 투표
아시안게임 종목    공수도    경기유래

공수도란 손과 발을 중심으로 온몸을 이용하여 치고, 차고, 꺾고, 던지는 기술로써 정신수양을 겸한 무도이며, 위급시 상대를 제압하는 호신술이자 심신단련을 통해 인간다운 길을 걷도록 하는 무도스포츠이다.
공수도 역사는 고대인도, 중국, 대한민국, 일본 등지에 전해진 무도로 전해졌고, 오끼나와수, 당수 등으로 불리었다.
공수도는 기원전 300년 고대 중국권법을 대표하는 숭산 소림사권법과 인도권법의 영향으로 발생되고, 1392년 오끼나와의 제사왕(祭士王) 요청에 의해 중국 복건성(福建省) 주민들이 오끼나와에 이주시켜 구미촌(久米村)이란 구락을 마련해 왕에 특별 배려를 받았다는 설과 1372년 오끼나와 제사왕시대에 중국 황제가 책봉사를 보내 오끼나와 국왕을 임명하는 임무를 띠고 파견된 사자(使者), 양재(揚載)에 의해 많은 호위병과 무관들이 함께 들어와 그들에 의해 중국 권법이 전해진 것으로 보고 있는 것과 중국 명나라 말기 진원빈이 일본에 귀화하여 권법을 전하였다는 내용 등 역사적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고, 근대 전후 아자토 아스쯔네(1832~1916)에게 사사를 받아서 일본 전역에 보급시키고, 공수도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후나고시 기친에 의해 세상에 알려졌다.
현재 180여개국 1억여명이 넘는 인구가 자신의 호신, 건강, 여가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공수도를 수련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는 1970년 국제올림픽위원회 승인종목으로 채택되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