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유학 휴직 관련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공무원 유학휴직과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국가공무원법 제71조제2항2에 따라 정규대학에서 운영하는 어학 연수 과정으로
어학연수를 가는 경우 공무원 휴직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특별 채용된 연구직 공무원으로 경력 3년 미만인 경우 유학 휴직이 가능한지 여부
2. 2년제 대학의 어학연수 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휴직이 가능한지 여부 입니다.
어학연수 신청 마감이 이번 주인데 휴직 허가가 날 수 있는지 궁금하여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1 답변

0 투표

1. 유학휴직의 경우 휴직 사유가 해당되어 신청하면 임용권자가 타당성을 검토하여 승인하는 것으로 별도의 재직기간을 제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2. 공무원임용규칙 제89조 제1항 제2호에서 정한 ‘외국대학 등 공인기관(정규교육기관)이 개설한 교육과정에서 어학연수할 경우(사설어학원, 개인교습기관 등을 통한 여학연수과정은 제외)’에 해당하는 경우 유학휴직이 가능하며, 동 조 제2항에 따라 임용권자는 입학허가서, 훈련계획서 등 유학휴직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휴직을 신청한 경우 전공분야, 훈련기관의 타당성, 국외유학목적, 업무관련성 등을 고려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휴직 가능 여부는 관련 서류를 갖추어 소속기관 인사담당부서와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안전행정부 인사실 인사정책관 인사정책과 (☎ 02-2100-1715)
    관련법령 :
국가공무원법제71조(휴직) 
국가공무원법제72조(휴직 기간)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