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공고 제2010-490호를 보면 품질검사전문기관이 일정기간 건설현장의 품질시험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첫째 시행이 되었다면 어떤 절차를 통하여 건설현장의 품질시험업무를 대행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둘째 예를들어 건설현장의 협소로 인하여 콘크리트 시험(슬럼프,공기량,28일강도시험등)을 대행 의뢰 할 경우에 현장내 관련 시험기기가 없어도 되는 건지와

셋째 품질시험업무를 대행하는 기간동안 품질관리원의 배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건설기술관리법 제25조(품질검사의 대행 등) 제1항에는 「건설공사의 발주자, 건설업자 또는 주택건설등록업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국.공립시험기관 또는 품질검사전문기관에 건설공사 품질관리에 따른 시험.검사 등을 대행하게 할 수 있다」로 정하고 있습니다.

품질시험업무의 대행은 건설기술관리법 시행규칙 제46조의 절차에 따라 대행하게 할 수 있으며
품질검사전문기관의 대행이란 일정기간 건설현장의 품질시험 업무를 대행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현장의 품질관리계획(품질시험계획)에 따른 시험종목에 대하여 현장 시험이 불가한 경우 대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시험 등을 품질검사전문기관에 대행 의뢰시에도 시험 및 검사 등 품질확인 등을 위하여 기본적인 장비는 발주자와 협의하여 현장에 비치되어야 합니다

또한 품질시험.검사를 품질검사전문기관에 대행시에도 현장에 배치된 품질관리자는 시료채취시 발주자 또는 위임을 받은 자의 봉인을 받는 등 해당 현장의 품질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배치되어야 할 것입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 기술안전정책관 건설안전과 (☎ 044-201-3580)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건설기술관리법 제24조 (건설공사의 품질관리)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