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특례입학 서류 준비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저의 딸은 중국(흑룡강성 佳木斯市)에서 태어나서 줄곧 교육도 중국에서 받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딸이 고등학교 3학년이 되었는데 학교측에서 중국 고등학교 3학년 졸업증을 줄수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중국이 학교 전산화가 되어서 졸업증을 받을려면 신분증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저희 여권번호와 숫자수가 달라서 입력을 할수 없다고 합니다.
내년에 딸은 한국에 특례 입합을 원합니다 .
특례입학에 졸업증을 대신하여 졸업 인증을 할수 있는 서류를 좀 알려 주십시요 .
그리고 특례입학에 필요한 서류도 좀 알려 주십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사람마다 알려 주는 서류가 달라서 영사관에서 확인 인증을 받아야 할 서류를 좀 알려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주선양총영사관 여권과입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을 잘 접수하였으며,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먼저 한국대학 특례입학시 제출서류는 각 대학마다 제출서류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녀가 입학을 희망하는 대학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요강을 참조하여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둘째, 졸업증을 대신하여 졸업 인증을 할수 있는 서류는 학교에서 발급하는 졸업증명서이나, 만약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졸업증을 요구할 경우 학교 측에 문의하여 졸업증명서로 대신할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셋째, 당지 교민들이 특례입학을 목적으로 당관에서 주로 영사확인(경유확인)을 신청하는 서류로는 중국내 교육기관(초, 중, 고등학교)에서 발행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이며 동 증명서에 대한 영사확인 절차는 국내 제출할 학교에서 동 증명서에 대한 주재국 공증, 인증을 요구하지 않을 경우 증명서 원본과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 당관에 영사확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촉탁서 당관 비치, 우편신청 불가)
 
말씀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 주선양총영사관 여권과(86-24-2385-3388, 내선2)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외교부 주선양대한민국총영사관 (☎ 86-24-23853388)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