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방과후과정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저는 내년에 만4세반에 아이를 입학시키는 학부모입니다.
저희 아이는 셋째아이이고 셋째자녀 이상은 우선 입학이 되는 유치원 입학요강에 따라 우선 입학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종일반에 보내야 함에도 유치원 입학 우선 3순위인 다자녀 항목이 종일반 우선순위에 빠져 있습니다. 유치원 입학순위 4순위인 다문화 및 탈북자 자녀는 종일반 우선순위에서 2순위인데 3위인 다자녀는 없다는 것이 이해할 수없습니다.
3자녀를 키운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 드는지 알고는 있으신가요? 국가 및 전국, 부산이 모두 아이 낳기 운동을 펼치고 있고 셋째아 이상에게는 여러가지 혜택을 주려고 하고 있지만 정작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혜택을 볼 수가 없군요.
아무리 생각을 해도 이해할 수가 없으면 당장 오후 2시부터 아이를 데리고 있으면 어떻게 근무를 할 수가 있는지.. 저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습니다.

1 답변

0 투표

 먼저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3자녀를 키우신다고 하니 많이 힘드실거 같습니다.
방과후과정(종일반) 우선모집순위는 부산광역시교육청 지침에 따른 것으로
방과후과정은 취약계층, 소외계층, 취업부모를 위한 지원으로 교육과정(기본반) 입학 순위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문의 내용을 보니 민원인께서는 맞벌이 가정으로
맞벌이 가정은  방과후과정(종일반) 우선모집순위중 3순위에 해당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방과후과정 모집시 다자녀 우선 순위에 대한 민원인님의 고견은 부산광역시교육청 해당부서에 건의하여 추후 방과후과정 지침 수립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 초등교육지원과 (☎ 051-640-0223)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