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공무원 원서 수정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14년도 9급 공무원에 원서접수 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인해 시험 과목 수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꼭 바꾸었으면 합니다.
답변 주세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안전행정부 채용관리과입니다.
먼저, 우리부 업무에 관심을 가지고 질의를 해주신 점에 감사를 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9급 공채시험의 선택과목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열심히 시험 준비를 하셨는데 원서접수시 선택과목을 잘못 선택하신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니다.

우리부에서 실시하는 국가직 공채시험의 선택과목은 원서접수시 선택하게 되어 있으며, 직렬 및 선택과목 등 주요항목은 원서접수기간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함을 시험계획 공고문 및 원서접수시 FAQ를 통해 수험생 유의사항으로 안내한 바 있습니다.

원서접수기간의 설정은 출원인원 확정, 시험장(선택과목별 시험장 규모 등) 및 시험관리관 확보 등 안정적인 시험준비를 위해 필수적인 사항으로 귀하의 요청대로 원서접수 내역을 수정해 준다면 또다른 수정 요구가 발생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원서접수기간 설정의 의미가 없어지게 됩니다. 이는 상대가 있는 치열한 경쟁 채용시험의 속성상, 공정한 시험관리를 위해 불가피한 조치로 수험생 본이이 직접 체크한 선택과목은 원서접수기간이 종료된 현 시점에서는 변경할 수 없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이는 공정하고 엄격한 국가시험 운영을 위해 부득이한 부분이 있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국가공무원 채용시험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추가로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채용관리과(02-2100-156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안전행정부 인사실 인력개발관 채용관리과 (☎ 02-2100-378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