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쩜 알아볼려는데여

사회,문화
0 투표
제가 일용직으루 했었는데여`~몇일 일했다 저 일했다 했거든여`~거긴 군부대라 고용보험 가입한다구 들었서여`~그런데 몇일 일했는진 모르겠는데..8개월정두 왔다갔다 햇어여..일용직이라 용역에서 여기가라 저기가라 했거든여~~총 90일은 넘은것 같은데 알길이 없어여`~알수있는 방법 없나영??알아바 주실순 없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보내영...제가 폰이 없어여`~답변쩜 부탁드려영..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의 질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실업급여 수급자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이직일 이전 18개월간(기준기간)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 근무하다가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등 부득이한 사유로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자가 근로의 의사와 능력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재취업활동을 하는 경우에 지급됩니다.
  - 일용근로자의 경우 수급자격신청일 이전 1개월 동안의 근로일수가 10일 미만이어야 하고, 최종 이직일 이전 기준기간의 피보험단위기간 180일 중 다른 사업(상용직)에서 수급자격이 제한되는 사유(자발적 퇴직)로 이직한 사실이 있는 경우, 그 피보험단위기간 중 90일 이상을 일용근로자로 근로하였을 경우 수급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이 실업급여를 수급하기 위해서는 피보험단위기간(180일)과 이직사유(현장종료 등 비자발적 퇴사)가 모두 충족되어야 하나, 귀하의 경우 2013.11.13. 기준으로 전산조회(조회기간 2013.3.1~9.28) 결과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94일로 피보험단위기간이 부족하여 수급자격 인정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2013.10월 일용근로내역은 신고기한 미도래 등으로 현재 등록되어 있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인터넷 고용보험 사이트(http://www.ei.go.kr)를 방문하여 회원가입(개인회원)→로그인→우측 상단 “개인서비스”클릭→조회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타, 이와 관련하여 보다 궁금하신 사항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전화 국번없이 1350번->1번)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답변 내용이 질의 취지와 다르거나, 불충분한 경우에는 연락을 주시면 추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 상담은 질의내용만을 가지고 일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답변하는 것으로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2과 (☎ 1350)
    관련법령 :
고용보험법제40조(구직급여의 수급 요건)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