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2012.12.01 ~ 2013.11.30 까지 육아휴직 중인데요~

현재 둘째를 임신해서 10월 출산예정이예요,,

육아휴직중 산전후휴가가 가능한가요??

만일 10월 1일부터 산전후휴가가 가능하다면 남은 육아휴직 2개월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산전후휴가 끝나고 남은 육아휴직 2개월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육아휴직 기간 중 출산을 하게 되면 휴직 중이라 하더라도 사용자는 출산휴가를 부여하여야 합니다. 
출산전후휴가 90일 사용후 기 사용한 육아휴직 1년 중 미사용한 육아휴직 기간이 있다면 출산전후휴가 종료후 남은 육아휴직 사용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 * 육아휴직은 1회 분할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육아휴직 중 출산을 하게되는 상황을 사용자가 모르면 출산전후휴가를 부여할 수 없는바, 동 사항에 대하여 사용자측에 말씀하시어 출산전후 90일의 보호휴가를 부여받아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 기타 노동관계법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 → 정책마당 ’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국번없이 1350)에서도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답변내용은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따라 법 적용에 예외가 있을 수 있고, 인터넷 질의응답은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1과 (☎ 1350)
    관련법령 :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19조(육아휴직)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