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제 근로자 재재용에 관하여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기간제 근로자로 아래와 같이 근무하였습니다.
2012년1월12일에 입사하여 2013년 11월 30일 퇴사 예정으로 23개월 근무하였는데 퇴사후 동일기관에 재채용이 법적으로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 주시기바랍니다.

1 답변

0 투표
-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의 질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2007.7.1. 이후 근로계약이 체결·갱신되거나 기존의 근로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경우에 사용자가 그 후 2년을 초과하여 기간제근로자를 사용한다면 그 기간제근로자는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근로자로 봅니다.(무기계약근로자로 전환됨)

- 다만 2년을 초과하여 기간제근로자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을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에는 6가지 사항을 법에 정하고 있으며, 위 6가지 경우에만 2년을 초과하여 기간제근로자로 고용할 수 있습니다.  

- 당해 답변은 노동관계법령에 대한 일반적 사항의 답변으로 부득이 귀하의 어려운 상황에 직접적 해결 및 도움이 되거나 만족할 만한 답변이 되지 못하더라도 이점 깊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질의응답은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1과 (☎ 1350)
    관련법령 :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4조(기간제근로자의 사용)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