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읽어 보시고 제 상황에 맞게 어떻게 해야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0. 01. 01 ~ 2010. 03월까지 A사 다님 월 150 받음(3개월 대략 450) 급여계좌 기업은행

5월초 열흘정도 B사 다님 40만원대 급여 지급됨(정직원 아니라 수습기간인듯함). 급여계좌 외환A

2010. 05. 20 ~ 2010. 12. 31 C사 다니고있음 급여계좌 외환B

회사측에선 입사전 사용 금액 공제 안된다고 하는데.. 카드사용 05. 20 이후만 따로하는지 그럼 그전 회사 급여에대한 지출은 어떻게 하라는건지 뭔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회사에서 연말 정산시 제출서류

1.전직장 소득 관련 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과 징수부 2개 필히 제출(미제출로 인한 가산세 본인부담)) 이거는 어디서 받나요?? 전직장에 연락해서 보내달라하나요 아님 국세청에서 PC프린터 되나요?? 방법 알려주세요

2. 근로소득자 소득공제 신고서는 어디서 작성하는건지..

회사에 비치되어있는지 프린터해서 작성해서 가야되는지

3. 신용카드 사용금액확인서 및 현금영수증 사용금액확인서 어디서??

4. 현재 회사에 신고서내면서 서류제출시 입사전 사용 금액 공제 안된다고 했는데 그전 직장때 받은 급여나 그때 쓰던 계좌카드 지출은 어떻게 하는지 국세청에 3개의 계좌를 다 등록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보험료,개인연금,연금저축,의료비 이런거 하나도 없습니다.

신용카드 지출은 있습니다.(금일 국세청 카드번호등록해서 아직 조회 안됨)

제가 올해 처음이라 하나도 모릅니다

혼자 떨어져 살고 물어 볼 사람도 없고 답답합니다.

위 내용 제가 어디서 어떻게 해야되는지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대략, 뭐 어느 사이트나 은행가셔서 어디 클릭해서 프린터라던지 해당은행가서 말하면 알아서 해준다 이런식으로 말씀 해주세요.

1 답변

0 투표

1. 항상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연말정산 소득공제"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3. 전 직장 소득 관련 서류(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는 원천징수 의무자인 사업자가 발행하는 서류로 국세청(세무서)에서 발급해 드리는 서류가 아니므로 전 근무지 회사에 발급의뢰를 하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소득공제신고서/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는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신용카드 및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www.yesone.go.kr)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며, 출력하여 증빙서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용이 불가하거나 확인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회사에서 발급하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증명자료 및 현금 구매시 수령한 현금영수증 원본 등에 의해 확인된 금액으로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5. 해당 과세기간 중도에 취직한 사람에게 근로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의무자는 그 근로소득자를 고용한 날이 속하는 과세기간의 다음 연도 2월분의 근로소득을 지급할 때에 그 근로자가 전근무지에서 해당 과세기간의 1월부터 퇴직한 날이 속하는 달까지 받은 근로소득을 포함하여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이전 근무지에서 받은 근로소득과 합산하여 연말정산을 하여 소득세를 원천징수하여야 합니다. 즉 종전 근무지의 근로소득을 합산하여 연말정산 할 경우 종전 근무지의 근로제공 기간동안 지출한 특별공제항목 금액을 현 근무지 근로제공 기간 동안 지출한 특별공제항목금액과 합산하여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를 제출하여 특별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위와 관련된 사항은 우리서 부가소득세과 000 조사관(전화번호:000-000-0000)이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 조사관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답변하여 드릴 것입니다.

 

7.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국세청 126 세미래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 및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8. 항상 고객님의 가정에 행운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파주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1-956-0214)
    관련법령 :
소득세법제137조(근로소득세액의 연말정산)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