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킬(Road Kill)이란?

사회,문화
0 투표
국도 운행중 갑자기 야생동물이 뛰어들어 놀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 FAQ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노루, 고라니, 곰, 황조롱이 등의 야생동물들이 먹이를 구하거나 이동을 위해 도로에 갑자기
뛰어들어 횡단하다 차량에 치어 죽는 것을 로드킬(Road Kill)이라고 합니다.
로드킬이 발생하면 동물만이 위험한 것이 아니라 주행 중이던 차량에도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청 관내 지형특성상 대부분의 국도가 산악지를 통과하고 있어 로드킬로 인한 운전자 불안 및 사고위험이 크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방지책을 마련하여 사업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로드킬을 방지하기 위한 생태이동통로, 유도울타리 등을 설치하여 국도를 관리하고 있으며,
로드킬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 대하여 동물출현표지판을 설치하여 운전자가 미리 인식을 하여
안전운행을 할 수 있도록, 야생동물보호는 물론 운전자의 로드킬로 인한 불안감 감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 사항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도로공사과(033-749-8276)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도로시설국 도로공사과 (☎ 033-749-8276)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