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사회,문화
0 투표
국민신문고란 무엇이며, 이용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평소 국토교통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민신문고란 국민들이 인터넷상에서 행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하고, 각종 제도, 정책에 대한 개선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종래에 있었던 청와대의 인터넷신문고, 국민권익위원회, 기타 소관행정기관 별로 나뉘어져 있던 기존의 체계를 하나로 통일하여 단일처리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민원 해결을 위해 일일이 소관 행정기관을 찾을 필요가 없어지고, 처리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민원인이 ‘국민신문고’에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자동으로 해당 처리기관으로 분류 전달되고, 담당행정기관은 민원은 7일, 제안은 30일 이내에 처리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시스템을 통해 답변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처리결과에 대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점수화 하여 이를 개인과 행정기관에 대한 평가에 반영하는데, 이는 정형화된 민원과 정보제공 위주의 서비스를 벗어나 국민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시스템으로 바뀌는 것에 따라 기존에 소관 행정기관에 민원, 제안을 제출하는 대신 인터넷 단일창구인 국민신문고 사이트(www.epeople.go.kr)에 접속해 신청을 하고 처리결과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민원, 제안 통합 및 처리시스템의 일원화를 통해 국민들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행정혁신과정에 반영하기 위함입니다.

국민신문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언급된 국민신문고 사이트(www.epeople.go.kr)에 접속하셔서 민원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포항국토 구조물과(담당 신상훈,054-260-256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 포항국토관리사무소 구조물과 (☎ 054-260-2565)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민원의 신청)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