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재배중 질문

사회,문화
0 투표
1, 열과대책과 원인 2.겨울철 온도관리 3.토마토에 광이 중요한이유 4. 수경재배시 댈타EC가 중요한이유 궁금해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우리 농촌진흥청을 방문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임 선생님께서 질의하신 토마토 관련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토마토 열과 대책과 원인 
  열과의 원인은 과일의 당도로 인한 삼투압(확장압)에 의하여 과일의 껍질이 파열하는 것으로 과일이 비나 이슬에 의해 젖었을 때 과면의 코르크층에서 수분을 흡수함으로써 일어나고 성숙기 과일에 내용물이 지나치게 충실해져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열과의 대책은 근권 내 건조와 과습의 지나친 변화를 피하고 과일에 직사광선이 닿지 않도록 적심과 적엽을 삼가며, 과방을 안쪽으로 유인하여 재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피가 강하며 큰 잎 모양의 특성을 가진 열과에 강한 품종을 선택하여 재배합니다 

  2.겨울철 온도관리
  토마토의 제1화방은 떡잎전개후 7~10일간 야간온도가 10℃일때 6~8마디, 20~25℃일때는 10~12마디에 형성되고, 수정은 야간 13~24℃(최적 15.5~21), 주간 15.5~32℃(최적 21~29.5)에서 이루어 지므로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는 온도관리가 중요 합니다.

  3.토마토에 광이 중요한 이유
  일장이 8시간 이하이고 광이 약할 경우에는 식물체의 발육이 나쁘고 꽃이 떨어지므로 낙화방지를 위해서는 인공광 가 필요합니다.

  4. 수경재배시 댈타EC가 중요한 이유
  양액의 EC는 양액내에 존재하는 전체 이온의 농도를 리터당(ℓ) ㎎ 단위로 표시하며, 배양액중에 이온량이 많아지면 전기가 통하기 쉬워지고, EC가 높다는 것은 이온량이 많다는 것과 양분농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수경재배에서 EC를 수시로 측정하여 알맞게 양분 농도를 조절해야 하므로 중요합니다

  임 선생님의 답변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질문할 사항이 있으시면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 전화 1544-8572 또는 전자 우편 [email protected] 을 이용하여 연락하십시오.
  항시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담당부서 : 농촌진흥청 기획조정관 고객지원담당관 (☎ 031-299-1063)
    관련법령 :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제15조(처리 결과의 통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