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공항 건설 계획

사회,문화
0 투표
서울에서 울릉도를 방문하려면 포항 또는 묵호로 가서 배타고 가야하는데, 울릉도에도 공항이 있으면 비행기타고 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은데, 울릉도에 공항을 건설할 계획이 있나요?

1 답변

0 투표
울릉도 여행 ~~ 이제 배멀미 걱정 없이 당일에도 다녀올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울릉도 및 흑산도에 소형 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에는 울릉도 및 흑산도 공항 건설에 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시행하였으며, 2013년 6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최종적으로 공항건설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울릉도 및 흑산도 공항 건설은 2014년에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15년부터
설계를 거쳐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며, 울릉도 공항은 공사기간이 약 4~5년이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흑산도 공항은 공사기간이 약 3~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릉도 공항의 경우 지리적 여건에 따라 50인승 규모의 항공기를 운항할 예정이며, 서울 김포공항에서 1시간에 도착하고
흑산도 공항의 경우 70인승 규모의 항공기를 운항하여 서울 김포공항에서 1시간에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울릉도 및 흑산도 공항이 건설될 경우 도서지역 관광활성화를 통해 지역발전을 크게 앞당길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방문객으로 인해 주민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흑산도 공항의 경우 흑산도 인근에 홍도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중국 어선의 불법어로 감시 등 해양영토 수호
측면에서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는 별개로 소형항공기의 운항 확대를 통해 육상에 있는 지방공항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광주에서 양양공항까지 소형항공기를 통해 1시간만에 여행할 수 있으며 전세기 형태로 운항할 수 있는 등 지방공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외국의 경우 20인승 규모의 항공기 운항도 활성화되고 있어 관광활성화에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044-201-433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 공항항행정책관 공항정책과 (☎ 044-201-4335)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