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메일로 일용근로자 근로내역통지서..를 받았는데,
무심결에 지나치다가 오늘 확인했습니다.
제가 일하는 ********에서 근무한 내용으로 총 네번 발송되었는데..
임금액은 확인이 안되네요.
살짝 검색해보니 원래 임금액까지 나오는것같던데요.
원래 일용근로자는 확인이 안되는 부분인가요?


추가로 일용근로자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받을 수 있다면 충족요건을 알려주세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의 질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제6조에 의거 직업안정기관의 장은 법 제15조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신고받은 사항을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사업주와 피보험자에게 각각 알려야 합니다.

① 사업주에게는 별지 제11호서식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상실 신고명세 통지서(일용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주에게는 별지 제12호서식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신고명세 통지서)

② 피보험자에게는 별지 제13호서식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상실 신고사실 통지서(일용근로자의 경우는 별지 제14호서식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신고사실 통지서)

- 피보험자에게 통지되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상실 신고사실 통지서(상용직)에는 피보험자 성명, 생년월일, 주소와 사업장관리번호,사업장명칭, 사업장소재지 및 자격취득일,취득신고일, 상실연월일, 상실신고일, 상실사유가 기재되어 피보험자에게 통지가 되며, (일용근로자) 고용보험피보험자격신고사실통지서에는 피보험자 성명, 생년월일, 주소와 사업장관리번호, 사업장명칭, 사업장연락처, 현장명, 근로연월, 근로일수가 기재되어 피보험자에게 통지가 됩니다.

(※첨부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상실 신고사실 통지서 및 (일용근로자) 고용보험피보험자격신고사실통지서 서식 각 1부)
 
2. 일용근로자의 구직급여 수급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이직일 이전 18개월간(기준기간) 180일(피보험단위기간)이상 근무하다가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등 부득이한 사유로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자가 근로의 의사와 능력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재취업활동을 하는 경우에 지급됩니다.
② 수급자격신청일 이전 1개월 동안의 근로일수(일용근로내역)가 10일 미만이어야 합니다.
  예) 수급자격신청일이 4.5인 경우 신청일 이전 1개월간 (3.5~4.4)에 근로일수(일용근로내역)가 10일미만이어야 합니다.

3. 최종 이직일 이전 기준기간의 피보험단위기간 180일 중 다른 사업(상용직)에서 수급자격이     제한되는 사유 (자발적 퇴직)로 이직한 사실이 있는 경우, 그 피보험단위기간 중 90일 이상을     일용근로자로 근로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상담은 질의내용만을 가지고 일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답변하는 것으로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2과 (☎ 1350)
    관련법령 :
고용보험법 시행규칙제6조(피보험자격 취득·상실 신고 결과의 통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