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12년 초 실업급여를 수령하였고, 그 이후 공무원 취업이 되어 1년이 넘게 경과하였습니다.
지금 제가 조기재취업수당 수령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입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조기재취업수당은 대기기간(실업신고일부터 7일)이 지난 후, 안정된 직업에 6개월 이상 계속하여 고용되거나 6개월 이상 사업을 계속하여 영위하는 경우에 지급합니다.

○ 공무원으로 임용이 되셨다면 다음 두가지 경우로 나누어 판단해야 합니다.

1. 실업급여 신청 전 이미 채용이 확정되어 있는 경우

조기재취업수당은 수급자격자가 실업의 신고일 이전에 채용을 약속한 사업주에게 고용된 경우에는 지급하지 아니하는 바, 이는 동 수당의 지급취지가 수급자격자에 대하여 재취직 의욕을 촉진하고 가능한 한 조기에 안정된 직장에 취업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실업의 신고일 이전에 이미 공무원 채용시험에 최종합격하여 임용이 예정되어 있었다면 조기재취업수당의 지급대상이 아닙니다.

2. 실업급여 신청 후 공무원에 임용된 경우
   
조기재취업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실업급여 신청 후 공무원에 임용 되었다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았던 고용센터(대전고용센터, ☏042-480-6409)에 임용장 등 공무원 임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 조기재취업수당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조기재취업수당의 소멸시효는 3년입니다.

○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내용은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따라 법 적용에 예외가 있을 수 있고, 인터넷 질의응답은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결정이나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권리주장의 근거 또는 증거자료 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2과 (☎ 1350)
    관련법령 :
고용보험법제64조(조기재취업 수당)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