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 이란?

금융,재테크
0 투표
채권 뜻이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채권】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 은행, 회사 등이 필요한 자금을 차입을 할 때에 발행을 하는 공채나 사채 따위의 유가 증권을 말한다. 재산권의 하나이다. 특정인이 다른 특정인에게 어떤 행위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채권이란? 유가증권으로서 일종의 차용증서입니다. 채권은 만기일까지 보유하여 확정된 이자와 원금을 받을 수도 있고 만기일 전에 증권회사 등을 통해 언제든지 팔아 현금화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채권은 당일 결제방식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주식(3일 결제)과는 달리 매도당일에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채권은 증권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여 매매할 수 있습니다.

채권은 발행주체에 따라 국채(정부), 지방채(시,도 등 지방자치단체), 특수채(토개공, 한전 등 특수 법인), 금융채(금융기관), 회사채(주식회사) 등으로 구분되며,  발행주체가 부도났을 경우 막대한 손해를 떠 안게 되므로 채권 투자 시 발행자의 재무건전성을 우선 고려해야 합니다. 

채권가격시중금리와 반대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채권은 채권가격과 이자가 미리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중금리가 오르면 채권가격은 떨어지게 되고, 반대로 시중금리가 내려가면 채권가격은 올라갑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